군위군, 식량생산시책 업무 평가 최우수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28 14:32:09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최근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식량생산시책 업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쌀 안정생산량 확보, 농업인 역량강화, 농산시책 추진 업무협조도 등 식량생산시책분야 전반에 걸쳐 평가를 하는 것으로, 특히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벼 재배 감축면적, 선도경영체 교육훈련 참석, 식량대책담당 각종 시책설명 및 업무협조 정도 등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이로 인해 군위군은 2018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 물량에서 작년대비 109%정도 많은 매입물량 배정을 받는 실적을 올리는 등 2018년 식량생산시책 업무 평가 분야 최우수라는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다.

군위군의 경우 주요 농업생산 품목인 식량작물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음에도 불구하고 쌀 재배면적을 감축 하고 논 타작물 재배면적 확대 등에서 탁월한 사업추진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준구 농정과장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의 요인은 타 작물 재배지원사업, 벼 생력화 장비지원 등 기계화 영농과 같은 쌀 수급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한 결과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통해 농업발전과 안정적인 식량생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