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수 신년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02 14:19:24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그리고 공직자 여러분!2019년 기해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6만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정발전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해 주신 800여 공직자 여러분과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민선7기 새로운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의성의 발전과 성장의 뿌리를 내리는 중요한 해입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지난 4년간의 성과와 여러분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7기 의성의 새로운 성장과 발전을 위한 틀을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저는 기해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추진하고 있는 여러 시책들은 차질 없이 마무리 하면서 앞으로도 군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군정방향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군민의 삶이 달라지는 군정을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민선7기 4년 분야별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위한 군정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인 군정 발전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우선, 군민 생활복지 수준 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시책들을 개발하고, 지역 여건과 군민 눈높이에 맞는 행복지수를 측정 개발하여 군민행복 실감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도정 프로젝트사업 이외 개발과 보수 사업은 가급적 지양하고 생활수준 향상과 문화 복지 등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적극 투자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부의 포용적 복지정책과 경상북도 이웃사촌 복지 공동체 조성 등 국·도정 방향에 발맞춘 주민 주도형 지역발전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마을 단위 특성화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 하고 청·장년층의 지역발전사업 참여와 주민자립기반 능력향상을 위한 주민 역량강화 교육에도 힘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주민복지와 관련되는 사업들은 간담회, 공청회, 토론회를 통한 사업계획 단계부터 시행에 이르기까지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반영 하는 등 군민이 참여하고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군정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중장기적 지역발전과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계지역에 일자리와 주거, 도시재생과 복지가 두루 갖추어진 「이웃사촌 청년 시범마을」을 조성하면서,

반려동물 문화센터 조성사업과 도시재생사업을 연계 추진하여 사람과 일자리가 있는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청년창업 지원허브센터 설치와 도시청년시골파견제 등 청년 창업활동과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원하고, 2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 특화농공단지조성과 8만평규모의 봉양산업단지도 조기에 착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육성지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중소기업과 농공단지 지원 사업을 통해 튼튼한 기업성장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스마트영농과 청년 창업농을 육성지원하여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ICT 스마트팜 단지조성과 스마트농업 교육장조성으로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고 산수유, 홍화 명품화 사업과 마늘복합 체험센터 운영 등 농업의 6차산업화를 육성지원 하겠습니다.

44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동부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과 옥산, 안평면의 지표수 보강 개발사업 등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시설기반 구축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확대와 농업인 안전보험료 지원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과, 농가도우미 지원 등 농민들의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 세심하게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진(眞)과 연계한 전략적적인 마케팅과 유통조직 확대지원으로 지역농산물에 대한 시장대응 능력도 강화 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귀농‧귀촌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귀농체험마을 조성과 귀농귀촌정보센터 운영 등 도시민 농촌 유치와 안정적인 귀농정착에도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행복을 실감하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실현하겠습니다.

의성군보건소 신축과 보건진료소 이전신축, 정신건강 복지센터 운영과 치매안심센터 운영으로 군민중심의 수준 높은 통합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출산통합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출산장려금 지원확대, 보육환경개선과 아동과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환경조성 등 저 출산 고령화에 대응한 임신과 출산, 육아와 양육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정착지원, 노인일자리 지원과 사회활동지원 등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보장과 지원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강화 해 나가겠습니다.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유치 개최함으로써 평생학습도시로서 위상을 널리 알리고, 군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평생학습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군민중심의 평생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특색 있는 관광인프라조성과, 군민밀착형문화·예술·체육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500억 규모의 낙단보 친수공간 조성사업과 산림문화휴양지 조성사업, 빙계얼음골 관광자원화 사업과 조성지관광벨트화 사업, 의성읍 둘레길 관광자원화 사업과 목재 문화체험장 건립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관광인프라 조성사업을 차질없이 추진 해 나가겠습니다.

금성산 고분군 복원 정비사업과 향토유적 보수사업 등 역사 문화자원에 대한 고증과 관광개발 사업을 병행 추진하고,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와 전국드론대회 개최 등 특화된 관광 콘텐츠 행사도 함께 추진하겠습니다.

의성종합체육관 건립과 의성컬링 테마스포츠 관광타운 조성사업을 비롯하여, 단북의성레포츠 특구사업과 옥산 실내체육관 설치 등 군민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군민밀착형 체육시설 환경을 확대 조성하겠습니다.

의성문화원 건립과,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 문화 창작 작업 촌과 의성문화제 행사개최 등 군민을 위한 문화활동 공간 확충과 수준 높은 공연기회를 제공하여 대도시와의 문화격차를 해소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살기 좋은 도시환경, 깨끗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의성읍 도시재생 사업과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계획성 있게 추진하고, 현재 추진 중인 의성읍 시가지 전선지중화사업과 공영주차장 설치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편리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활기찬 농촌프로젝트사업과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한 지역단위 행복생활권을 조성하고, 봉양자두마을조성과 안계 레이크뷰 빌리지 조성사업으로 사람들이 찾아오고 살고 싶은 정주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현재 추진 중인 남대천고향의 강 정비사업과 아사천 정비 사업을 기간내 마무리하고, 의성읍 시가지 가로수 조성사업과 국도 28호선 녹화사업 등 자연친화적 도시환경을 조성 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상수도 급수관 교체와 급수시설 확충사업 등 지방상수도 공급사업과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군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저는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해 군정방향과 각오를 「一勞永逸 일로영일」로정하고 새로운 마음과 다짐으로 군정을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一勞永逸 (일로영일)“오늘의 노고를 통해 오랫동안 편안함을 즐긴다."라는뜻입니다.

기해년 새해 공직자 여러분들의 한 땀 한 땀의 노력들이 6만 군민 모두가 오랫동안 풍요롭고 행복할 수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새로운 각오로 새롭게 출발하자 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다져온 튼튼한 기반과 공직자 여러분의 우수한 능력은 반드시 의성의 새로운 변화를 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저는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해 군정방향과 각오를 「수적천석 水滴穿石」으로정하고 새로운 마음과 다짐으로 군정을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水滴穿石 (수적천석)“작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뜻입니다.

작은 힘이라도 끈기 있게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반드시 변화와 성공을 이루어 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해년 새해를 시작으로,지금까지 다져온 튼튼한 성장기반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우수한 능력, 그리고 여러분들의 한 땀 한 땀의 노력들이 쌓이고 쌓이면 반드시 우리 의성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어떤 일이든 시작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년에는 민선7기의 여러 시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앞으로 4년간 우리 의성의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인구의 고령화문제, 점차 구체화 되고 있는 새로운 정부정책과 변화된 도정방향 등 여러 가지 해결 과제도 함께 안고 있습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저는 지난 4년간의 군정경험을 거울삼아 새로운 각오로 6만군민의 행복과 의성군의 새로운 도약과 성장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군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우리 의성은 이제부터 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그 변화의 시작은 공직자 여러분들입니다.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6만 군민 여러분들의 화합과 협력, 이해와 배려가 필요합니다.

다 시 한번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기해년 새해에도,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웃음이 가득하시고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는 행복한 한해가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2.

의 성 군 수 김 주 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