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발명교실”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1-04 19:52:49

[구미타임뉴스=김이환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1월 3일(목)과 1월 4일(금)에 구미창의인성교육센터에서 초등학교 1~3학년생 학생과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발명교실"을 운영했다.


겨울 방학을 맞아 특별하게 실시한 이번 교육은 학생과 학부모를 분리하여 교육중 경어사용, 프로그램 구성 및 유의사항,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한 발명교육과 메이커교육 사례 등을 강의한 후 함께 모여 “방향제를 만들고 감사편지쓰기" “창의적인 건축물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약 4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여러 가지 모양의 방향제를 만들고 감사의 편지를 적어 서로에게 선물하였으며, 나무 조각으로 창의적인 건축물을 만들면서 즐거워했다. 활동에 참여한 김○○님은 “딸이 건축물을 만들어 가면서 중력과 무게중심의 원리를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것 같아 뿌듯했고, 무엇보다도 함께 활동하는 그자체가 행복했다." 라고 했다.

구미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에 300명 이상 신청을 했는데 일부만 선정해서 실시해 아쉬웠는데 앞으로 확대해나가겠다." 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