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1-10 12:09:3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구청장 박상원)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4일간 동절기 학원가 및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전담 관리원 8명이 2인 1조로 4개의 조를 편성해 학원가 및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업소 11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조리·판매목적 보관 여부 △조리 시설 위생관리상태 확인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및 개인위생관리 상태 △어린이 정서저해식품 판매여부 등이다.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판매 환경 조성으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학교와 해당학교의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m범위 안의 구역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해 관리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서북구는 학교 주변뿐만 아니라 방과 후 등 어린이의 왕래가 많은 학원가 밀집지역인 불당동 지역을 학원가 주변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구청 담당자는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헤아려 학교 주변 뿐만 아니라 학원가 주변에도 건강한 식품위생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