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세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아동수당 다 받아요~
- 9월부터는 만7세미만 아동으로 확대 지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11 13:18:2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소득·재산 하위 90%에게만 지급되던 아동수당을 금년부터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만 6세미만 모든 아동에게 지급키로 하고 이달 중순부터 아동수당 신청을 받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아동수당법」개정 법률안이 12월 27일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금년 1월 중순 공포예정에 따른 것으로, 법 공포이후에는 가구원의 소득‧재산조사 없이, 신청하면 누구나 월 10만원의 아동수당을 받게 된다.

아동수당은 실제로 아동을 보호·양육하는 사람이 신청해야만 지급 받을 수 있으며, 1월 중순부터 3월중 신청하면 4월 25일 첫 지급시에 1월부터 소급분까지 받게 된다.

아동수당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누리집 복지로 (www.bokjiro.g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기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였으나, 소득‧재산 초과로 지급대상에서 제외(탈락)된 아동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읍면동에서 직권으로 재신청할 계획이다.

다만, 지난해 11~12월 출생한 아동은 법 공포일 기준 60일 이내에 신청하면 4월에 출생한 달부터 소급하여 지급됨에 따라, 법 공포일 전에라도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9월부터는 아동수당이 만7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확대 지급 되어 도내에서 9만여명의 아동이 혜택을 받게 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향후, 아동수당 미신청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를 이어나가, 도내 전 아동이 누락되지 않고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