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효문화진흥원·동산중·중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1 17:33: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효문화진흥원은 11일 진흥원에서 대전동산중학교, 대전중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청소년의 효 실천 및 효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지원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효 체험’프로그램 개발, ‘효’체험 봉사 수요 발굴 및 연계홍보방안 마련 등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대전동산중학교 남승택 교장은“동산중학교의 교육목표인 효를 바탕으로 부모공경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도덕인 육성을 이루어 가기 위한 큰 계기가 마련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중구자원봉사센터 정난호 센터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효 관련 체험봉사 수요를 발굴하고 자원봉사의 소중함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에게 효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성교육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효와 관련된 다양한 시책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