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신년도 일자리 창출 시동!
전찬익 | 기사입력 2019-01-14 16:29:52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근 선발된 청년 행정인턴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 주재로 청년 행정인턴 체험연수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번 청년 행정인턴 체험연수는 지난 12월 24일부터 1월 2일까지 포항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접수를 진행하여 842명이 신청하였으며, 이 중 55명이 선발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우선선발 15명과 일반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우선선발은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한부모가족, 다자녀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했다

. 선발 방식은 랜덤 프로그램을 이용하였고, 그 밖에 감사 및 인사부서 담당자가 참관하는 등 공정한 절차에 따라 선발됐다.

선발된 행정인턴들은 1월 14일부터 2월 13일까지 주 5일, 1일 8시간을 근무하게 되며, 본청 및 산하기관 등에 배치되어 행정보조업무, 민원안내 등을 지원하고 실무행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근무기간 중 복무관리와 보안에 대한 교육과 행정인턴 참여자들이 수행하게 될 과제 설명, 송경창 부시장과 대학생들과의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청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취업문제, 우리 시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송경창 부시장은 “포항시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의 취‧창업을 위해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행정인턴 근무를 통해 값진 경험을 가지고 이를 바탕으로 취업과 창업에 성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정인턴 체험연수 일정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희망하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참여자들이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수행과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사업 종료 후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