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살리는 희망교실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15 14:54:44

[의성타임뉴스=이승근] 2019년 새해를 맞아 의성군 (군수 김주수) 에서는 청소년들의 취미생활과 관심 분야에 대해 몸소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년 의성 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따라 관심분야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재능 향상의 토대를 마련해왔다.

특히 올해는 기존 운영 프로그램 이외에도 방학을 맞아“팝&냅킨 아트”와 “요리교실”을 신설하고, 3월말까지는 일본어 교실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배움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팝&냅킨 아트”는 생활에 필요한 소품을 직접 만드는 공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적 감각 향상 및 체험을 통한 만족감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오트밀 쿠키, 수제버거 등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요리 교실” 또한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김주수 의성군수는 “새 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좀 더 재미있고 기존의 일방적인 수업의 틀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취미교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