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봉, 신선하고 새콤 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
전찬익 | 기사입력 2019-01-15 16:08:58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에서 생산되는 감귤류(경주봉, 레드향)가 신선하고 새콤 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경주에서 생산된 감귤류는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까다로운 선별 과정과 품질 관리를 통해 높은 당도와 향으로 대형매장과 백화점 등 대형유통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연말부터 소비자 직거래 등을 통해 상자당(3Kg) 3만원대에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2월까지 출하한다.

경주지역은 일조시간이 길고, 토양이 비옥해 지역에서 생산 된 감귤류는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기존의 시설원예 작물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주시는 수년전부터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아열대성 작물인 감귤류 재배법을 농가에 보급하고 시설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경주농산물공동브랜드인 이사금을 활용한 이사금 경주봉 상표등록를 통해 경주 감귤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후변화를 대비한 품목으로서 뿐만 아니라, 시설하우스에 새 소득 작목으로 감귤류를 적극 육성해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신기술 보급 및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