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화재당일 폐소화기로 훈련 실시 후...모텔화재 큰 피해 막아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1-16 09:31:51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소방서(서장 제갈경석)는 지난 13일 울진읍 부근 모텔에서 화재가 났으나 8층 주택에 거주하고 있던 박모 씨(60세)가 소화기로 초기 진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건물 7층(702호, 703호)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화재발생경보음을 듣고 8층 주택에 거주하던 박 씨가 자택 내 소화기를 들고 703호실의 화재를 초기에 진압, 큰 피해로 이어질 뻔한 상황을 막았다.
지난 주 울진소방서에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사전계획 통보를 받은 박 씨는 자체적으로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화재발생 당일 오전 폐소화기를 활용하여 소화기 사용법 숙지 등 자체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로 인해 화재 발생 당시 박 씨는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불을 끌 수 있었으며 자체소방훈련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고 말했다.

다행히 초기 진화에 성공해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객실 내부가 불에 타 소방서 추산 약 642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제갈경석 소방서장은 “소화기 및 화재경보기로 인한 화재피해저감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화재 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 이상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비치해 화재 발생에 대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