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역 평화육교 경관 조명 새롭게 단장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16 13:57:28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장(김충섭 시장)은 시승격 70주년 등으로 의미가 있는 2019년을 맞이해 김천역 평화육교에 LED 경관조명으로 장식한 야관경관조명을 지난 15일부터 점등하였다고 밝혔다. 김천시 경관디자인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이 사업은 평화육교에 다양한 야간 경관조명이 더해지면서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예전 평화육교는 주변경관과 조화롭지 않아 좋지 못한 인상을 주고 있었으나, 최근 도시재생 선도사업과 연계하여 육교 선형개량 및 보행여건을 개선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부터 해당사업을 시행해 오고있다. 특히, 평화육교 경관 조명 공사는 매력적인 야간경관을 조성하여 도시재생 선도지역의 브랜드 강화 및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이미지 강화는 물론, 기존 원도심과 향후 조성될 김천역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하여 늘어날 방문객들에게 인상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LED 경관조명으로 시민은 물론 김천을 찾는 방문객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와 훈훈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