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노후 공업지역 활성화 방안과 환경개선 모색
서승만 | 기사입력 2019-01-16 19:59:17

최갑철 의원,노후 공업지역의 시설 및 근로환경을 개선 '활성화방안' 모색... 간담회 개최

[타임뉴스/서승만 기자]경기도의회 최갑철 의원(더민주, 부천8)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기업지원과 관계자 3명과 함께 노후 공업지역의 시설 및 근로환경을 개선하여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천시의 공업지역 면적은 4.54제곱킬로미터이며 기업체(제조업체)수가 10,780개 업체로 경기도의 8.56%를 차지하며 업종별로는 금속가공제품제조업(21.63%),전기장비제조업(11.32%),기타기계 및 장비업체(18.52%)가 주로차지하고 있으며 오정동 및 원미1동 광역동에 주로 분포한다.

이날 간담회는 기존 부천공업지역의 노후화로 탈 부천현상 및 생산성 저하를 극복하고 시설개선 및 근로환경을 개선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또한 회의에서는 공업단지 내 중소기업이 공동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제공으로 근로환경개선, 노후 공업지역의 부족한 주차장건립으로 교통기반시설확충, 영세 중·소기업의 열악한 시설개선 및 근로환경개선 등 여러 현안 문제들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와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최갑철 도의원은 “위의 내용에 대하여는 원혜영 국회의원과도 논의를 진행 중이며, 관계공무원들이 지역주민들과 공업지역관계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신중하고 면밀하게 추진해야 한다."또한 “기반시설의 노후화와 구조전환의 지체로 경쟁력 위기에 처해있다"면서 “노후 공업지역의 재개발 정책을 위해 해결책을 찾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