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환경단체 대표자 간담회
- 환경관련 지역현안 의견수렴 등 지역발전방안 모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17 17:32:3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충주시지속발전협의회를 비롯한 지역 내 14개 환경단체 대표자들이 모인 가운데 17일 시청 기업의 전당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환경관련 지역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환경단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사회단체 보조금 집행 요령 ▲친환경 수소전기차 민간보급 및 인프라 구축 ▲단월 통합정수장 현대화 사업 ▲단월 통합정수장 현대화 사업 ▲하수도 현실화율 제고를 위한 하수도요금 인상 등 주요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쾌적한 도심 주거환경을 위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구석구석 청소반장’, ‘음식물 쓰레기 문서수거’등 특수시책을 홍보했다.

아울러 시는 미세먼지 저감 방안과 충주시의회 수자원공사 정수구입비 전액 삭감에 대한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대응책을 논의하는 한편 환경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구했다.

이상정 환경수자원과장은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민관이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최근 미세먼지, 라돈문제 등 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