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문화연수원, ‘2019년 첫 신규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7 23:36: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하여 지난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버스와 택시 등 운전업무를 시작하려는 여객운수종사자 대상으로 ‘2019년 첫 신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신규교육은 강사선발, 교육만족도, 교육과목을 고려하여 2019년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설하였으며, 특히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은 대전시내 버스, 택시 운전기사들이 직접 승객을 구한 경험담을 전달해 주는 등 대전시민 생명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다른 운전자에게 귀감이 되었다.

또한 버스내 승객이 아닌 인도 위에서 갑자기 호흡을 잃고 쓰러진 3세 아이에게 심폐소생술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구한 사례 경험담을 들려주며 대중교통 이용자에게만 적용되는 교육이 아님을 강조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신규교육 과정에 대전 도시마케팅 과목과 교통사고 사례분석 등 운수종사자 교육 강화를 통해 대전 관광을 알리고 교통문화 선진도시로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통문화연수원은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개별적으로 홈페이지(dtcc.or.kr)를 통해 PC, 스마트폰으로 예약이 가능하도록 사전예약제를 실시하여 교육생들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