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충주지역건축사회 건축실무교육
- 소규모 건축물 내진설계 및 업무능력 향상 기대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18 13:33:0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와 충청북도 충주지역건축사협회(회장 이승배)는 지난 17일 충주·제천·괴산·음성 등 4개 지역건축사협회 및 지자체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점차 강화되고 있는 소규모 건축물의 내진설계 및 공사감리 업무 관련규정을 실무에 적용하는데 도움이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방재안전기술 심재일 강사의 필로티 건축물 구조설계 이해, 건축시공기술사 한현규 강사의 구조체 감리의 이론과 실무 등 전문성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전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용원 강사의 건축구조 공사감리 가이드 등 실무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승배 회장은 “필로티 건축물은 지진에 매우 불리한 구조방식이면서도 제대로 된 내진 설계 없이 지어진 경우가 많았다"며 “앞으로는 내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설계 단계서부터 관련규정을 준수 공사감리 단계에서 철저히 해 안전한 건축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