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모든 군민의 안전을 위한 군민안전보험 가입
- 국민안전보험 21일부터 시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21 14:39:45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이 군민(등록외국인 포함) 대상으로 국민안전보험을 이달 21일부터 시행한다.

군민안전보험은 민선7시 보은군수 공약사업 가운데 하나로 추진을 위해 2018년 12월「보은군 군민안전보험 운영 조례」를 제정해 예산 확보 및 보험사와 계약 등 이행 절차를 진행해 왔다.

군민안전보험이란, 군이 보험사와 직접 계약을 맺고 군민이 재난이나 사고를 당했을 경우 보험사로부터 보상받을 수 있게 하는 보험 상품이다.

보장내용은 △화재·폭발·붕괴사고 상해 후유장애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 사망 △익사사고 사망 △자연재해 사망(일사병, 열사병 포함)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 이용중 상해 후유장애 △뺑소니·무보험차 상해사망, △뺑소니·무보험차 상해 후유장애 △강도상해 사망 △강도상해 후유장애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12세 미만) 등 11종이며,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단 15세미만의 경우 상법732조에 따라 사망 보험가입이 제한된다.

보은군에 주민등록 두고 거주하는 군민, 등록외국인이라면 별도 가입절차 없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보험에 가입한 군민도 중복보장을 받을 수 있다. 전입자는 보험에 자동 가입되고 전출자는 자동 해지되며, 보은군민이 타 지역에서 사고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도 보상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재난을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군민이 불의의 사고로 피해를 입은 경우, 군민안전보험을 통해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했다"며 “군민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