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삼성SDI, 300호 무료 이사지원 서비스 지원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1-22 11:33:1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지난 21일 삼성SDI 천안사업장 사회공헌센터와 진행하는 무료이사지원서비스 ‘무빙투게더’로 300번째 대상자의 이사를 도왔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05년 10월 삼성SDI 천안사업장 사회공헌센터와 무료이사지원서비스 협약을 맺고 1호집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00가구에 저소득층의 어려운 이웃들의 이사를 도와주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시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중 이사지원이 필요한 대상자 중 매월 3가정을 선정하면, 삼성SDI 사회공헌센터 직원과 임직원들이 무료로 이삿짐을 나르고 필요한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SDI 사회공헌센터 이창호 노사협의회 위원장은 “14년째 무료이사서비스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무료이사지원 300호 대상자인 신부동 최 모 씨(73세)는 “추운겨울 무료이사와 전기밥솥, 전자렌지 등 제품까지 지원 받게 돼 무척 감사하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삼성SDI 사회공헌센터와 롯데익스프레스 등 2곳과 무료이사지원 협약을 맺고 취약계층의 이사를 지원 중으로, 무료이사지원을 희망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대상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