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명상숲 조성사업 대상지 업무 협약서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23 11:39:3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청소년들의 정서함양 및 친자연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녹색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도개고등학교 및 구미신평초등학교의 자투리 공간이나 학교담장 경계 공간 등을 활용해 명상숲을 조성한다.

명상숲 조성사업은 지난해 12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관내 도개고등학교 및 구미신평초등학교를 2019년도 명상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하였으며, 명상숲의 효율적 운영과 관리를 위해 지난 22일 도개고등학교(교장 전용준), 구미신평초등학교(교장 박재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는 학교내 조성될 명상숲의 유지관리를 위해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각 학교는 관리 주체가 되어 명상숲 활용·보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2019년도 명상숲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1억2천만원으로 산림청에서 예산(6천만원)을 지원받아 3월 공사착공 후 6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 특히 사업의 실시설계 단계부터 시공 등 모든 공정을 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 관련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진행해 나아갈 방침이다.

전환엽 공원녹지과장은 “지역 주민 및 교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의견이 잘 융합된 명상숲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으며, 학교 내 명상숲 조성을 연차적으로 확대하여 자라나는 학생들과 지역 주민에게 숲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녹색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