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현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 어려운 이웃들에게 성금기탁
- 교현안림동‧교현2동 저소득층 330여만 원 기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23 16:38:3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교현새마을금고(이사장 정계훈)은 23일 교현동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 달라며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성금을 기탁했다.

이날 교현새마을금고는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구)에 160만 원을, 교현2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황대호)에 165만 원의 성금을 각각 전달했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IMF 외환위기 이후인 1998년부터 시작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회원들의 기부와 새마을금고 출연으로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후원해 왔고, 이날 기탁된 성금은 교현동 지역의 저소득 및 홀몸노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소중히 쓰일 계획이다.

정계훈 이사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문구 동장은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 어려운 일인데 매년 성금과 물품들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