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생활체육대축전 안전 및 세부 계획 점검 완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09 05:08:39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구미시는 6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 체육회와 19개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의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김장호 구미시장,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최종보고회 개최

이번 보고회는 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세부 계획을 최종 점검하고 확정하는 자리였다.

회의에서는 공개행사의 최종 연출을 비롯하여 안전, 의료, 교통 등 각 추진반의 준비 상황이 면밀히 점검되었다. 무대 구성, 관람석 배치, 선수단 입장 대열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논의하며 대회 당일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되었다.

시청은 선수단과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회식장과 경기장 내외부의 시설물, 관람석 상태, 소방 안전을 철저히 점검했다.
응급의료 인력과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교통 통제 및 주차 관리 대책도 마련하여, 대회 기간 동안의 안전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번 대축전에서는 박정희체육관 주변에 체험부스와 구미시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에서는 한궁, 슐런, 문방구 뽑기 등 4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2,000원권 구미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구미시 홍보부스를 6곳 이상 방문한 참여자에게도 2,000원권 구미사랑상품권이 제공되며, 이는 구미시 농특산물 및 소상공인 제품 구매에 활용될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되길 바라며, 각 추진반은 철저한 준비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제34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박정희체육관을 비롯한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리며, 경북 도내 22개 시·군이 23개 종목에 참가한다.
개회식은 9월 27일 오후 4시 50분 박정희체육관에서 진행되며, 경북권 출신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생활체육 픽토그램 공연이 펼쳐진다.

개회식장 주변에는 다양한 푸드트럭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