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오삼이 김밥’ CU편의점 출시
김천김밥쿡킹대회 금상 수상작, 전국 편의점에서 만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26 08:10:12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는 2024년 11월 26일부터 전국 CU편의점에서 ‘오삼이 김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삼이 반반김밥’CU 편의점 출시

이 김밥은 지난 10월 성황리에 마친 제1회 김천김밥쿡킹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김천시와 BGF리테일(CU편의점)이 협력하여 상품화한 결과물이다.

오삼이 반반김밥’CU 편의점 출시

‘제1회 김천김밥쿡킹대회’는 올해 처음 열린 김천김밥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연이었다.


총 64개 팀이 참여하고 9개 팀이 현장 경연을 펼친 끝에, 자두, 호두, 흑돼지를 조합한 독특한 맛의 ‘오삼이 김밥’이 금상을 차지했다.


‘오삼이 반반 김밥’은 김천시의 캐릭터인 수도산 반달가슴곰 오삼이를 형상화한 제품으로, 오징어 먹물로 만든 흑미밥에 김천 특산물인 자두와 호두를 넣어 풍미를 더했다.


불고기 토핑에 매콤한 소스와 고소한 소스를 절반씩 담아 김천의 맛을 한입에 느낄 수 있다.


김천시와 CU편의점은 이번 김밥 출시를 통해 지역 농특산품 소비를 촉진하고, 김천 특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출시가 김천김밥축제에 대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김천의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CU와의 협업을 통해 김천의 특산물이 전국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김천이 김밥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