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공회의소, FTA 원산지증명서 기초교육 성황리에 개최
수출입 실무자 위한 기초 지식과 실무 노하우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29 08:10:09

[구미타임뉴스 이승근 기자]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와 경북FTA통상진흥센터는 11월 28일 구미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FTA 원산지증명서 기초교육’을 진행했다.

FTA 원산지증명서 기초교육 개최

대한상공회의소와의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원산지증명센터 소속 관세사가 강사로 참여해 실무 중심의 강의를 제공했다.


교육은 무역 기초 지식에서부터 선적서류 작성,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방법과 주요 유의사항 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 대상은 주로 기업 내 수출입 업무를 새롭게 맡게 된 신입 직원들이거나 기존 업무에서 무역 관련 직무를 처음 맡은 실무자들이었다.


경북FTA통상진흥센터 관계자는 “FTA 활용이 지역 수출입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필수적인 만큼,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경북지역 상공회의소, 세관, KOTRA 등 유관 기관들과 협업해 수출 경험이 부족한 기업에도 맞춤형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수출 관련 문제나 지원이 필요한 기업은 구미상공회의소 경북FTA통상진흥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54-454-6603)로 문의해 세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수출입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