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극단, 청소년극 ‘선생님이 좋아서요’ 도내 순회 공연 시작
- 충북 10개 중·고등학교에서 문화복지 제공 및 관객 개발 초석 마련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2-11 10:48:5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립극단(예술감독 김낙형)은 12월 10일(화) 충주 예성여고를 시작으로 충북 도내 10개 중·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청소년극 ‘선생님이 좋아서요’(작·연출 박정민)의 막을 올렸다.

연극 <선생님이 좋아서요!>는 오늘날 교육 현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충북도 지역 곳곳의 학생들을 위해 진행되는 순회 공연이다.

공연은 충주, 제천, 청주, 단양, 영동, 음성, 보은, 옥천, 진천 등 9개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학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를 돌아보는 시기에 학생들에게 문화적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공연은 청소년들에게 공연예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충북도의 공연예술 관객 개발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관람한 예성여고의 한 학생은 “배우들을 이렇게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니 놀라웠다. 앞으로 이런 체험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낙형 충북도립극단 예술감독은 “충북도 학생들에게 연극 관람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공공 극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공연 관련 안내는 충북도립극단 누리집(www.cbfc.or.kr/cbt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70-8830-8893으로 하면 된다.

[충북도립극단, 찾아가는 청소년극 '선생님이 좋아서요’ 공연 포스터]
[충북도립극단, 찾아가는 청소년극 '선생님이 좋아서요’ 현장]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