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4년 응급의료 워크숍 개최… 지역 응급의료체계 점검 및 발전 모색
- 응급의료 유공자 포상 및 패널 토의 통해 응급의료 서비스 도약 방안 논의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2-18 18:52:2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는 18일 상당구 S컨벤션에서 지역 응급의료체계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2024년 충청북도 응급의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응급의료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연초부터 이어진 비상·응급의료체계 상황 속에서 각 기관의 대응을 점검하고 개선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충북도, 소방본부, 시·군 보건소 및 응급의료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응급의료 유공자 포상 ▲국가 응급의료 현안 소개 ▲거점지역응급의료센터 역할 발표 ▲충청북도응급의료지원단 사업 보고 ▲충북 응급의료 현황 및 발전 방향에 대한 패널 토의가 진행됐다.

최승환 충북도 보건복지국장은 “올해는 응급의료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부각된 한 해였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충청북도의 응급의료서비스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응급의료 워크숍]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