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

등록
[군위타임뉴스 이승근 기자]김진열 군위군수가 26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지역발전과 평화 실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그 업적을 알리는 자리로,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한다.
김진열 군수는 민선 8기 군위군수로 재임하며 군위군과 대구경북의 발전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활동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요 공로로는 ▲ 군공항(K2)과 국방시설 집적화를 통한 후방 국가안보 기여 ▲ 주민 주도의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으로 공동체 회복 및 주민역량 강화 ▲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을 통한 대구경북 시대 개막 등이 포함됐다.
김 군수는 취임 직후부터 군부대 이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며, 군위군의 100년 미래를 좌우할 군부대 이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여러 난관을 극복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해왔다.
김진열 군수는 수상 소감에서 “다가오는 을사년에는 군위군이 군부대 이전지로 확정되고,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과 도시공간개발종합계획 등 역점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며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은 군위군의 미래를 위한 응원과 격려로 생각하며 군위 발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김 군수의 리더십과 군위군의 발전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군위군이 대구경북 발전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등록
![]()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