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인플루엔자 및 노로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철저한 감염 방지 대책 실시
어린이집 방역용품 배부 및 SNS 홍보 통해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25-01-21 09:04:41

[성주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성주군은 최근 인플루엔자(독감)와 노로바이러스감염증 의사환자 급증과 관련하여 지역 내 감염을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다.

성주군 독감으로부터 철통방어[성주군 제공]

군은 개인위생 수칙을 안내하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SNS를 통한 홍보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보건기관을 통해 마스크를 배부했다.


특히, 감염 발생률이 높은 미취학아동이 이용하는 어린이집 11개소에 락스와 손 소독제 등 방역용품을 배부하여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있다.


또한, 설 명절 대이동에 따른 감염 확산 우려를 고려하여, 군은 마스크 착용 생활화, 외출 전·후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실천, 밀폐된 공간에서의 2시간마다 10분 이상 실내 환기 등의 개인위생수칙을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65세 이상의 어르신, 어린이, 임산부 등 고위험군에게는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반드시 받도록 권장하고 있다.


성주군은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감염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철저한 방역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