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행복한 진학’ 프로그램 성과
학교 밖 청소년 22명, 대학교 및 고등학교 진학 성과
이승근 | 기사입력 2025-03-18 10:13:36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진로 및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행복한 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2025년에 학교 밖 청소년 22명이 대학교와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청소년 ‘행복한 진학’프로그램 운영[김천시 제공]

‘행복한 진학’ 프로그램은 학업 복귀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 전공 체험, 대학 입시상담, 원서 접수 안내 및 지도, 진로상담, 복학 및 진학 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전반적인 진학과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중 18명이 영남대, 호서대, 대경대 등 대학교에 합격했으며, 2명은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2명은 복학했다.

2025학년도 대학 입학을 앞둔 한 청소년은 “처음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찾았을 때, 힘든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 주는 공간이 되어 주었다”며, “센터에서 꾸준히 학습한 덕분에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었고, 아르바이트하는 동안에도 지도 선생님들의 관심과 격려를 받아 꿈을 찾을 수 있었다.

그 결과,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 지원, 검정고시 지원, 건강검진 지원, 직업 체험 및 취업, 자기 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 진입을 돕고 있다.

관련 문의는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434-1399) 및 청소년 전화(1388)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