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署, 각 부서 및 유관기관 협업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
김정욱 | 기사입력 2025-03-19 12:33:02

[안동타임뉴스] 김정욱 = 안동경찰서(서장 정근호)는 18일 풍천면 신성리 등 경로당을 찾아 지역주민들에게 최근 범죄수법과 사례, 예방 수칙 등을 알려주고 경각심을 갖게 하기 위해 ‘찾아가는 공동체치안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시청과 지역봉사단체, 경찰서 각 부서가 힘을 합쳐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법, 교통사고 예방법 등을 알려주고,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수사민원·법률상담 등을 해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농산물 절도 OUT․범죄 신고는 112’ 문구가 삽입된 택배포장용 박스테이프 제작(112개) 지역 우체국에 배부하였고, 맘모스제과점 등 지역 제과점과 협업 신종사기범죄 예방 컵홀더를 제작(6,000개) 배부하는 등 주민들이 범죄로부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정근호 서장은 “농촌에는 갈수록 고령인구가 늘어나고 각종 신종범죄에 취약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범죄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찾아가는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