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80회 식목일 맞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실시
산림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고 산불 예방 홍보 강화
이승근 | 기사입력 2025-03-21 10:17:34

[고령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제80회 식목일과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3월 19일 10시 대가야읍 모산골 공영주차장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남철 군수, 2025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시행[고령군 제공]

이번 행사는 군민과 함께 나무심기 분위기를 조성하고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헛개나무 1,500본과 대봉감나무 1,500본을 1인당 2본씩(헛개나무 1본, 대봉감나무 1본) 총 3,000그루를 무료로 나누어주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봄철 산불 취약시기에 맞춰 산불 예방 홍보도 병행되었다. 고령군은 봄철 산불 취약시기 동안 산림 내는 물론 산림과 연접한 100m 이내에서 소각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산불 진화 헬기 1대를 배치하고,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와 산불 감시원을 운용하여 산불 예방과 조기 진화 체제 확립에 주력하고 있다.


고령군은 매년 3월 봄철 나무심기 기간 동안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군민 누구나 손쉽게 나무를 심고 가꾸는 환경을 만들고, 산림의 중요성과 기후 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녹색 성장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한, 고령군 산림조합에서는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이해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운수면 월산삼거리에 나무 전시 및 판매장을 개설하고, 유실수, 관상수 등 75종 8,000본을 전시, 판매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이해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숲을 가꾸는 데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라며, 탄소흡수원으로서 나무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