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기 대전시의회 의원, ‘바르게살기운동 지원조례’ 대표 발의…건강한 지역사회 만들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5-03-24 21:52: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이용기 의원(국민의힘, 대덕구3)이 대표 발의한 「대전광역시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24일 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지역 내 바르게살기운동조직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육성법」을 근거로, 대전시가 해당 조직에 출연금과 보조금을 지급하고, 공유재산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행정·재정적 지원 방안이 담겼다. 또한 시장은 이를 지원한 경우, 해당 사업에 대한 지도·감독 권한도 갖도록 규정했다.

이 의원은 “바르게살기운동은 공동체의 기본 가치를 지키는 풀뿌리 시민운동"이라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참여를 높이고,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오는 28일 열리는 제28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본회의를 통과하면 대전시는 관련 조직들에 대한 지원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