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연말연시 다양한 행사 전개
| 기사입력 2010-12-30 10:05:20

[부산=타임뉴스]



부산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경인년 시정을 회고하고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는 생산적인 계획을 마련하고, 시정 수행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먼저, 지난 12월 21일 오후 5시 30분 시청 앞 분수광장에서 경인(庚寅)년 한해를 보내고 대망의 새해인 신묘(辛卯)년을 맞이하는 2011년도 새해맞이 장식탑 점등행사를 시작으로 송구영신의 마음을 다진데 이어, 24일까지 시 간부들이 지역 내 국군장병과 전경대 등을 방문하여 격려하였다.



새해 첫 날 해맞이 일출행사 후 허남식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들은 신년 참배를 위해 오전 10시에는 충렬사를, 오전 11시에는 중앙공원 충혼탑을 방문하여 선열들에게 헌화 및 분향을 하게 된다.



새해 첫 출근일인 1월 3일에는 오전 8시 30분 7층 시장 접견실에서 허남식 시장과 시 본청 간부들과의 신년인사를 갖고, 이어 2011년도 시무식 행사장인 시청 1층 대강당 앞에서 시장과 직원간의 새해 첫 인사를 나눈 뒤, 곧바로 오전 9시부터 대강당에서 2011년도 시무식을 갖는다.



그리고 오후 5시에는 롯데호텔에서 부산상공회의소가 재부기관·단체장·상공인, 구청장·군수 등 주요인사가 함께하는 신년인사회도 열린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2010년 한해를 시민들과 함께 마무리하고, 2011년 신묘년 새해를 함께 시작하면서, '크고 강한 부산' 시정구현과 시민들을 위한 시정발전 방향을 새롭게 모색하는 시간과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