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끝마을 해남어린이들“안산시 행복예절관 다녀가요...”
고잔2동 자매결연 전남 해남 화산면 어린이들 안산방문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9 13:02:07



안산시 단원구 고잔2동 주민센터(동장 최선준)에서는 자매결연 도시인 전남 해남군 화산면 화산남초등학교 어린이 40명을 1박 2일의 일정으로 초청하여 안산국제거리극 축제와 국제레저항공전 등을 관람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번 초청은 고잔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종찬)를 비롯하여 고잔2동 각 단체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졌다.



특히 안산시 행복예절관(관장 임영희)의 초청으로 땅끝마을 어린이들에게 행복예절관에서의 예절교육과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양식예절교육까지 실시하는 등 시골어린이들이 쉽게 체험할 수 없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을 인솔해서 온 해남군 화산면 임형기 면장은 “지금 농촌은 농번기라서 어린이날이라고 해도 특별한 행사를 마련해 주기 어려운 상황인데 이렇게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농촌 어린이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주게 된 것 같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해 왔다.



안산이오를 계기로 시작된 고잔2동과 해남군과의 지속적인 교류는 우리 농촌과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것을 물론 농촌 어린이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