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주민센터가 어린이도서관으로 새단장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26 12:07:10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은 11월 23일 시립전통예술단 축하 공연과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하여 안시헌 시의회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한 개관식을 갖고 시민들에게 정보문화와 커뮤니티 중심센터로서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정왕본동 주민센터로 10여 년간 사용하던 건물을 올 2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리모델링 공사로 0세부터 7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영. 유아자료실,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자료실, 책과 친해지는 강좌가 진행될 문화교실 등의 시설로 단장하였다.



정왕 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뿐 아니라 어린이 책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한 사람에 3권씩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개관 현재 1만7천여 권이 비치되어 있으며 내년 4천여 권 구입하는 등 매년 어린이의 정서함양을 위한 신간도서를 구입할 계획이다.



도서관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을 위해 도서관 이용법과 자료 찾기 등을 안내할 봉사자들을 지난 11월 4일부터 모집하였으며, “엄마와 함께 창의력 팡팡 동화나라” 등 독서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이달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2월 7일부터 4주간 운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