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족 역량강화 지원사업 추진
| 기사입력 2010-04-15 16:15:18

경기도는 1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29개 건강가정지원센터 상담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10년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사업은 취약가족 사례관리, 미혼모․부자지원 거점기관 운영, 가족 충격 완충망 운영 지원사업 등으로 진행되며, 안산건강가정지원센터가 2010년 거점기관으로 지정돼 사업을 운영한다.

도는 향후 도내 건강가정지원센터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연계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역의 전문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취약가정에 상담, 치료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는 우선 가족충격완충망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평택 천안함 침몰사건으로 실의에 빠져 있는 유가족들에게 심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아이돌보미를 긴급 파견하여 유가족들의 일상생활 복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 고순자 경기도 가족여성정책과장은 “본 사업이 사회안전망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위기가족의 사전예방을 위해 건강가정지원센터 상담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적극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