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3·6·5클럽 참여로 “배살 쏘~옥”
| 기사입력 2010-06-18 14:07:56

하남시 보건소(소장 안승철)는 지난 3월부터 민간기관과 연계해 체중감량을 원하는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주2회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클럽이란? 3-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제때에 식사하기, 6-6가지 식품군을 골고루 먹기, 5-일주일에 5회 이상 운동 그리고 365일 지속하는 클럽을 뜻한다.



클럽운영은 매월 실시하는 맞춤건강상담을 통하여 발견되는 과체중자를 대상으로 사전 영양교육, 운동상담, 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체크하고 운동 희망자에게 주2회 스트레칭, 장운동, 근력운동 등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신체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개인의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민간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남지사와 연계 교육장소 및 강사를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주민이 참여하기 용이해 규칙적인 운동 실천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상반기클럽운영이 7월에 마무리됨에 따라 하반기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맞춤상담을 통해 사전검사 후 선정하게 된다.



하반기에는 9월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건강 인식전환과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