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현가근린공원 조성완료
사업비 10억원 들여 환경친화적인 공원으로 조성, 주민들에게 개방
| 기사입력 2010-11-26 13:36:28

연천군이 주민휴식 공간 확충을 위해 연천읍 현가리에 현가근린공원을 조성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연천읍 현가리 53-10번지 일원 1만1천452㎡부지에 조성중이던 현가근린공원이 24일 완공돼 주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 완료한 현가근린공원은 잔디광장 및 야외공연장과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시설, 파고라 등의 시설물과 소나무 등 26종 9,585주의 조경수 식재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개방하게 됐다.



군은 주5일 근무제 등 생활여건 변화에 따라 가족단위로 손쉽게 찾아가 쉴 수 있는 여가 및 휴식공간을 확충하기 위해 현가근린공원을 조성했다.



특히, 군은 현가근린공원조성 시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연천공설운동장의 기능을 상호 보완할 수 있도록 녹지공간을 배치하는 한편, 주민과 학생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야외학습장 및 어린이놀이터 등을 조성하여 건강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군 관계자는 “현가근린공원의 녹색 휴식공간 제공으로 인근의 연천공설운동장 체육시설이 함께 어우러져 주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공간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