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17일 '청렴과천' 선포식 개최
| 기사입력 2011-01-17 14:12:10

[과천=타임뉴스] 과천시는 지난 17일 오전 시청 아카데미아실에서 지식정보타운과 화훼종합센터, 복합문화관광단지 등 대규모 사업을 부패 없이 투명하게 추진할 것을 다짐하는 '청렴과천' 선포식을 열었다.



여인국 과천시장을 비롯해 주요 간부공무원들과 해당실과 직원, 그리고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선서자 대표 2인이 청렴행정 실천 결의문을 낭독한 후 여인국 시장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여인국 시장을 포함 참석 공무원 전원이 청렴행정 실천 결의문에 서명하고 미래 과천경제 성장을 선도할 신성장 동력 산업인 3대 프로젝트를 투명하고 청렴하게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청렴과천 결의문은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흔들림 없는 행정수행을 통한 신뢰와 사랑받는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직무와 관련 권한남용, 이권개입, 알선.청탁 금지 및 금품.향응.선물 안 받기, 법과 원칙 철저히 준수하며 신속.친절.공정한 업무처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여인국 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과천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온 지식정보타운 등 대규모 3대 프로젝트가 본격화됨에 따라 공무원들의 청렴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며 "이번 결의를 통해 전 직원이 청렴의지를 강화해 ‘청렴과천’구현에 앞장서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강조했다.



과천시는 이를 위해 도시과 등 사업추진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토록 하는 한편 관련 부서에 대한 감찰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