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영어마을(Icheon Global Peace Village) 인기폭발!!!
2011년도 전체 정규과정 및 겨울방학과정 조기등록마감
| 기사입력 2011-01-18 10:03:44

[이천=타임뉴스] 이천시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이천영어마을(Icheon Global Peace Village)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다.



지난 2008년 11월 호법면 매곡리 유네스코평화센터에 문을 연 이천영어마을은 지금까지 6,776명이 이용하며, 지역 내 학교는 물론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평 속에 이천시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2011년도 연간 운영계획에 의거 정규과정으로 총 28과정에 2,520명을 계획하였으나 참가문의가 폭주하여 특별교육과정 기간을 조정하여 1회를 늘려 총 29회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으며, 겨울방학과정(1.17~26, 9박10일)은 지난해 11월 일찌감치 마감되어 현재 상당수의 대기자가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우수 해외인력과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천영어마을은 정규과정을 다녀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참가학생의 98%이상이 만족을 보이고 있는 점만 보더라도 합격점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시는 또한 앞으로도 이천영어마을은 세계적인 안목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관내 공무원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과정과 이천시민장학회, 청강문화산업대학,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등과 연계한 지역기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꿈이 있는 미래도시를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벌써부터 여름방학 단체과정, 토요 일일과정, 특별과정 등의 참가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며 많은 관심에 감사를 표하고, "쾌적하고 조용한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운영으로 타 도시의 영어마을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이천영어마을을 찾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