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남양주시배협의회 연시총회 및 수출교육
(남양주먹골배 새로운 모습으로 출발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7 10:00:25

[남양주=타임뉴스]남양주시배협의회(회장:엄정의)는 지난 15일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120여명과 남양주시 이석우시장, 농협시지부 김수호지부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연시총회를 개최하고 당면영농교육 및 수출배 병해충 방제교육도 실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0년 사업결산을 마치고 남양주먹골배의 명품화를 위한 새로운 개선방법을 검토하고, 새롭게 거듭나는 남양주시 배협의회의 나아갈 방향등이 제시됐다.

주요교육내용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김병준 전문지도사가 월동병해충 및 당면영농 기술교육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식물검역소에서 수출 병해충 방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올바른 농약사용과 농업경영체 등록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 이석우 시장은 이날 총회에서 지난해 동해, 서리피해, 태풍피해 등으로 고통을 받은 과수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어떠한 기상재해가 올지 모르는 불확실한 상황에서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당부 및 올해 개최 되는 ‘세계유기농대회’의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하였다.



남양주시배협의회는 품목조직체 육성의 일환으로 1996년 조직되어 현재 7개 지역회(읍면동)를 두고 있으며, 300여 회원들이 우수한 배를 생산하여 남양주먹골배 축제를 개최하는 등 홍보와 판매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