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애로 ZERO” 찾아가는 지역별 순회간담회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2 12:52:00

[남양주=타임뉴스]남양주시 기업지원센터는 지난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에 걸쳐 지역별 공장밀집지역내 기업인회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순회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순회간담회는 기업지원과장을 주재로 기업지원과 직원들이 함께 지역별 기업인회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하여 함께 토론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첫 날 진벌리 철마기업인회를 시작으로 10개 지역의 기업인회를 방문하여 기업환경개선 15건, 교통시설개선 6건, 기타 10건 등 총 31건의 기업애로를 발굴하였으며, 그 중 7건의 단순애로는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나머지 복합애로 사항에 대하여는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해결할 것을 약속함으로써 기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기업지원시책에 대한 기업인들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개선사항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기업의 현실에 맞는 기업지원시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순회간담회에 대하여 부평기업인회 회장(공준영)은 “평소 기업을 운영하는데 바쁘다보니 불편사항이 있어도 관공서 찾기가 어려웠는데 기업지원과에서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지역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법을 찾아주니 매우 고맙다.”고 말했으며, 이에 대하여 남양주시에서는 “앞으로도 기업지원센터와 기업인회가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기업하기 좋은 남양주시 만들기에 기업지원센터가 앞장 설 것”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