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림이 축제”남한강변과 팔당호반의 수려한 코스 함께 달려요
- 오는 29일“맑은물 사랑”제13회 양평 이봉주ㆍ남한강마라톤 대회 팡파르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5 21:53:40

[양평=타임뉴스]‘달림이들의 축제’,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코스! ‘맑은물 사랑’ 제13회 양평 이봉주․남한강 마라톤 대회가 오는 29일 오전 8시30분 양평나루께축제공원에서 열린다.



양평군과 경인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양평군 육상경기연맹과 (주)로드스포츠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쟁 부문인 하프코스(21.097km)와 10km단축 마라톤코스, 비경쟁부문인 4.2km건강 달리기 등 3개 종목으로 나눠 펼쳐진다.

5천여명의 선수가 참가신청을 마쳤으며, 주최측은 성공적인 대회를 치르기 위해 코스, 부대시설 등 점검을 마치고 전국에서 참가하는 달림이들과 참관인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행사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남한강 주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어느 대회보다 친환경적인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맑은물 사랑 양평 이봉주 마라톤대회가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대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선수를 비롯한 모든 참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물안개 피어오르는 천혜의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자연의 멋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참가자는 집결 시간인 오전 7시30분보다 1시간 정도 일찍 행사장에 도착해 가벼운 조깅과 함께 몸을 풀며 레이스를 준비하는 게 좋다. 대회장 주변의 혼잡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하다.

한편, 양평군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27일 대회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에 대한 경기운영 요령과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등 교육을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