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화훼종합센터 조성사업에 경기도시공사 참여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1 14:03:53

[과천=타임뉴스]과천시는 국내 화훼산업의 첨단화를 목표로 추진 중인 ‘과천화훼종합센터 조성사업’에 경기도시공사가 참여하기로 최종 결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기도시공사가 지난 17일 이사회를 열어 과천화훼종합센터 조성사업 공공부문의 사업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했다고 통보해옴으로써 사업의 신뢰성 및 안정성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



경기도시공사의 이번 과천화훼센터 사업 참여 결정은 지난 1월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삼성물산 등이 참여한 ‘플로리움 컨소시움’에 모든 것을 맡기지 않고 공공이 일정부분 개입하게 함으로써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도시공사는 판교명품신도시와 파주 LCD산업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시행한 바 있다”며 “이번 경기도시공사의 사업 참여로 공공의 사업권, 공신력, 행정력과 민간의 자금력, 경영기법, 전문 인력이 합해져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리스크를 분담하여 사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천시 주암동 일원에 총 사업비 7,094억 원을 들여 공공과 민간이 상호 협력하는 제3섹터 방식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기법을 통해 개발되는 과천화훼종합센터는 지난 2월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거쳐 현재 국토해양부와 협의 중에 있으며 오는 6월초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입안 신청을 앞두고 있다.

또한 과천시는 오는 6월 중으로 민간사업자와 경기도시공사 등이 참여하는 MOU를 체결하고 SPC(특수목적법인)를 설립하여 2013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