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담배 연기 싫어요!
이천시 초등 3학년 대상 흡연 예방교육 큰 호응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8 15:28:50

[이천=타임뉴스]이천시는 점차 낮아지고 있는 흡연 시작 연령에 대비하여 초등학생 3학년을 집중 교육 대상으로 선정하여 지난 4월부터 조기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학교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흡연 예방교육은 이천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6개교 1,300여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내달까지 교육을 신청한 전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금연 전문 강사를 활용하여 실시되는 교육은 금연송 배우기와 흡연의 유해성 강의, 금연 캠페인 동영상 홍보,󰡐담배 연기 싫어요󰡑스티커 북 및 금연 서약서 작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집에서 부모나 가족이 무심코 피우는 간접흡연이 성장기 어린이에게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다”며, “특히 담배를 피우는 어른들을 보면서 흡연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높아져 모방심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 흡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른들이 집 안에서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흡연 예방교육을 통해 어린이가 평생 금연을 결심하는 것은 물론, 교육 받은 어린이를 통해 가정 내 성인 흡연자에게 금연을 권유하고 금연을 시도하게 하여 금연클리닉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09년 한 조사 자료에 의하면 청소년의 처음 흡연 경험 평균 연령이 13.1세로 나타나 청소년의 흡연 예방을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흡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저학년대상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