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동행을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9 15:59:08

[연천=타임뉴스]연천 대광초등학교(교장 홍석동)에서는 7월 13일(수)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와 공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 풍토를 마련하고자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에 앞서 학교폭력 예방 및 교권 확립에 대한 연수 및 대광초등학교의 1학기 교육활동 내용을 홍보하고자 교육활동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강연으로 현 한남대학교 교수 및 한국글로벌문화개발원 원장(김진익)으로 재직하고 있는 강사로부터 ‘으뜸 자녀교육과 감동적인 삶의 비결’이란 주제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부모들의 자녀를 대하는 올바른 모습과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가정에서의 역할에 대하여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사례를 제공하며 강연하였다.

또한 자기주도적 학습과 바른 예절을 통한 올바른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두 번째 순서로는 구제역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도서 벽지지역으로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학부모 및 주민들을 위한 클래식 앙상블 연주회를 실시하였다.

앙상블 연주회에는 현 한세대학교 교수(이재혁), 경희대학교 교수(김승현), 인천시립 합창단 수석 테너(이이삭), 피아노 연주자(김나혜)가 참여하여 이번 학부모 연수 자리를 빛내주었다.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하여 창단된 Men's Singers는 딱딱한 클래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각색하여 웃으며 즐길 수 있도록 연주하는 팀이다. 대학 강사급 이상의 연주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 500회 이상의 초청음악회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 행사를 지켜보았던 많은 학부모들의 웃음소리와 감동의 박수소리가 큰빛누리관을 가득채웠다. 연주 후 한 학부모(박00)는 다시한번 꼭 찾아 와 달라는 부탁의 말을 전하였으며 이에 대해 Men's Singers팀 전원이 이곳을 방문하도록 꼭 노력하겠다는 행복한 화답을 받기도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