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보건소, 치아사랑 인형극 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1-11-03 11:26:02
광주시 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대공연장에서 관내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2,700여명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인형극 공연’을 펼쳤다.

이번행사는 ‘빨간모자와 충치늑대’라는 주제로 단음식에 길들여진 어린이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를 등장시켜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전달, 어린이들이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쉽게 구강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인형극 공연 후에는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불소양치용액을 배부, 어린이 스스로 칫솔질 후 불소양치용액으로 충치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해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시 보건소는 매년 다양한 내용의 구강예방 인형극 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보육시설을 직접 방문, 구강보건교육, 전문가 불소도포 등 연중 유아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어린이 및 보육시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정남 보건소장은 “유아기는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어린이들에게 치아사랑 인형극을 통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