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건강지킴이 파주장단콩축제 성료
파주장단콩축제, 81만명 방문 총 76억원 판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11-20 18:01:00

파주시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임진각광장에서 열린 제15회 파주장단콩축제에는 81만명의 방문객이 몰려 44억원 상당의 콩 5천9백가마와 기타 농산물등 총 76억원 어치의 파주농특산물이 판매됐다.



올해로 제15회를 맞는 파주장단콩축제는 매년 11월 중순 콩 수확시기에 열려, 청정지역 파주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축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구입한 농특산물을 주차장까지 무료로 배달해주는 배달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타 축제와는 다른 고객중심의 서비스도 실시함으로써 고객만족도가 더욱 높았다.




특히 이번축제에는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느끼며 옛 친구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는 장단콩 여고동창회와 추억의 먹거리(달고나, 뽑기), 추억의 놀이터(비석치기), 추억의 교실, 추억의 전시관(금촌상회) 등이 준비되어 옛 추억의 향수를 느끼며 즐기기에 충분했다. 또한 다양한 재능과 끼를 가지고 있는 파주슈퍼스타 선발대회와 가족과 함께하는 콩콩걷기 대회 등은 온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어 축제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었다.




이인재 파주시장은 “파주장단콩축제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축제가 아니라 기후변화 등 어려운 여건에도 농업인들이 한 해 동안 땀 흘리며 준비하여, 자연이 주는 수확의 기쁨을 소비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눔의 장이다. 이런 파주장단콩축제야말로 농업의 새로운 희망을 불어 넣는 축제이자 생산적 축제이다”라며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파주장단콩축제에 앞서 지난달 14일~16일 삼 일간 같은 장소에서 열렸던“파주개성인삼축제”에서도 76만여 인파가 몰리면서 인삼 61톤과 기타 농산물 등 총 7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축제까지 포함, 파주가 두번의 축제를 통해 불과 6일만에 벌어들인 농특산물 판매금액이 147억원으로 전국에서도 보기 드문 현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파주장단콩축제추진위원회 채원병위원장은“기상악화 및 어려운 여건 속에서 준비해온 파주장단콩축제는 농업인에게는 한 해 농사의 마무리와 같은 중요한 행사로 파주는 농산물 축제가 있어 농업인들이 살맛나는 도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