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관광리더들의 관광마인드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2 17:15:55

웰컴투원주추진협의회(회장 정재구)에서는 지난 11월 25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웰컴투원주 추진협의회회원 및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지역 관광리더들의 관광마인드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그동안 협의회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지역의 관광홍보 지도 및 책자를 제작․배부하고, 원주의 관문인 톨게이트에서 외지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하면서, 홍보용 물티슈와 부채를 나눠주는 등 다양한 관광홍보 활동을 전개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워크숍은, 관광 서비스자세와 마인드 역량을 강화시켜 이러한 단순한 관광홍보 활동을 보다 체계화함으로써 지역의 관광리더로서 활동하도록 하기 위해 협의회에서 금년에 처음으로 새로운 마련한 자리이다.



본 워크숍은 (주)마당커뮤니케이션의 위탁교육으로, 전문가 특강 및 디스크자기진단, 참가자 실습으로 진행하였다.



첫 강의는 한국경영리더쉽컨설팅 교수인 김형환강사를 모시고,「위기시대 생존전략 자기 경영」이란 주제 강의를 통해 지역관광리더로서 주민들이 공감하는 지역관광 정책을 발굴 해내기 위해서 본인들의 마인드를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강의는 (주)마당커뮤니케이션 전임강사인 김수진, 안효숙강사의「관광리더들의 현장스킬」로, 외지방문객들의 컴플레인에 대해 유형별 대처하는 요령 및 응대전략 등 관광서비스교육을 통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관광 기본자세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그리고 마지막 교육은 교육생 전원을 4개조로 나눠 각 분임마다 원주시 관광홍보 포스터를 직접 만들어,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원주시 관광 홍보를 직접 시연하게 함으로써, 관광원주의 리더로서의 어떻게 홍보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하여 토론해 보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원주를 찾아오는 관광객의 수를 증대시키고, 단순 1회성 방문에서 지속적인 체류관광으로 전환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광홍보 및 관광마인드 및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