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본격 가동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1 12:05:39

[태백=타임뉴스]태백시와 한국노총강원 태백지역지부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추진하는 '태백 E-City 사업기반 조성을 위한 실무 전문가 인력양성 사업'이 오는 4월부터 본격추진 된다.



본 사업은 지난 1월 고용노동부에서 공모하는 '2011년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중 '시도내 경쟁사업' 에 태백시가 특색에 맞는 인력양성사업을 발굴∙ 응모하여 채택되었다.



이에 따라 사업수행을 위한 총사업비 226백만원중 국비 203백만원을 지원받고 시 대응자금 23백만원을 투입하여 게임개발, 애니메이션(그래픽), 컨텍센터 상담사 등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총 9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교육수행기관으로 하이원엔터테인먼트를 선정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토록 하였으며, 태백시와 한국노총강원 태백지역지부는 고용문제 해결과 태백 E-city 사업 기반조성을 위해 지역내 관련업체에 특별채용이 가능하도록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하이원엔터테인먼트와 YL코리아등 관련업체에서 특별채용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어 지역내 일자리 창출 및 취업자 수 증가에 일조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