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본격추진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5 13:57:06

[인제-타임뉴스]인제군은 22일 일자리창출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지역경제과장(최현)의 주재로 읍.면 산업개발담당, 주민생활지원담당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다음 달부터 추진되는 2011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에 대한 추진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참여자 선발에 대한 문제점과 대책 및 지역의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에 대한 각읍면 실무자들의 의견을 모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18개사업에 180명을 투입해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이번 하반기 대상 사업 분야로 6개읍면 꽃길조성, 아동과 외국인주부 윈윈, 스쿨존 언린이 교통 안전지킴이, 슬레이트 지붕개량, 관광지 유지관리, 녹색환경조성, 맑은물 지킴이 등 18개사업에 대하여 8억8천6백여 만원의 사업비를 집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공동체사업이 취약계층을 위한 한시적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머무르지 않고 녹색성장 촉진 및 지역공동체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적역량 강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행정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군은 대상자 선발을 거친 후 오는 8월부터 본격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상반기 사업에는 77명이 투입돼 지역공동체 저소득 슬레이트 지붕개량사업 등 10개사업에 2억8천8백만원의 사업비를 집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