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장 깨끗하게 ‘새봄맞이 국토 대청결활동’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2-28 19:12:04

증평군은 오는 3월 5일 오전 10시부터 군직원과 군부대, 각급 기관단체, 봉사단체 및 군민 등 지역 각계각층에서 참여하는 대대적인 국토대청결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군은 특히 동절기 동안 날씨가 추워 미쳐치우지 못했던 계곡과 하천변 생활쓰레기와 설 명절 동안 귀성객들에 의해 국도변에 버려진 오물을 수거하고, 도시 미관을 해치는 거리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는 등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리고 주택가와 시장, 상가 밀집지 등 청결취약 장소를 중심으로 생활쓰레기 수거활동을 집중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군은 내 집 앞, 내 상가 앞 청결을 주민 스스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폐휴대폰 모으기 운동 등을 병행해 자원재생의 소중함을 알릴 계획이다



김조현 환경위생과장은 “2010년 대 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겨울 묵은 때를 벗기고 청결한 지역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이번 국토 대청결활동에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아울러 청결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이번 행사가 성숙된 시민의식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